본문 바로가기

돈부리의 생활상식

히비스커스 효능(hibiscus) 알아보자

반응형

오늘은 히비스커스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겁니다.

 

 

우선 히비스커스(hibiscus)... 이름이 조금 생소하시나요? 이집트의 여신 히비스에서 그 이름이 유래된 쌍떡잎식물 아욱목과 무궁화속에 속한 식물을 모두 총칭하는 것입니다.

 

주로 미국의 무궁화로까지 불리고 있는데요. 꽃의 색상이 백색이나 홍색, 자홍색, 적색, 등색, 황색 등이 있고 겹꽃의 형태도 있는 수많은 종류를 지니고 있어요.

보통 차의 형태로 즐겨마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 히비스커스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탱탱한 피부를 원하시죠? 피부미용에 그렇게 좋답니다.

 

히비스커스는 콜라겐합성을 촉진해 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콜라겐이라면 우리의 피부에 좋기로 이미 소문난 대표적인 성분이죠? 이 콜라겐의 형성을 도와서 우리 피부의 주근깨 또는 기미, 잡티 등을 예방하고 피부탄력을 탱탱하게 유시지셔준답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차로 즐겨 드시는 이유가 있었군요.

 


눈이 침침하시고 늘 피곤하세요? 눈건강과 피로회복에도 좋아요.

 

구연산과 비타민C, 사과산 등의 피로회복 및 면역력 향상 성분을 또 많이 지니고 있답니다. 특히 구연산은 우리가 즐겨먹는 박카스에도 들어 있듯이 피로를회복해주는데 좋은 역할을 하는데요. 이런 구연산과 사과산이 우리의 피로를 회복시켜 주고 히비스커스가 함유하고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의 눈 건강에도 좋답니다.

 

수험생을 둔 가족은 자녀에게 먹게하면 참 좋겠습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의 예방에 좋습니다.

 

우리몸 속에 있는 활성산소는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우리 몸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된역할을 하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히비스커스는 이런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아주고 활성산소 작용을 낮춰주는 고마운 항산화작용을 한답니다.

 

그래서 노화방지는 물론이거니와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에도 좋은 역할을 하지요. 그래서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참 좋답니다.

 


여성분들!! 생리불순 치료와 신진대사를 좋게 해준답니다.

 

여성에게 특히 좋은 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생리주기가 불규칙적인 여성분들이 드시면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도와 자연스레 생리불순도 안정을 찾아준답니다.

 


감기의 예방과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 노폐물 제거에도 좋습니다.

 

우선은 비타민C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진시켜 줘서 감기의 예방에 좋습니다. 그리고 히비스커스 자체가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해열작용까지 해주죠.

 

그리고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칼륨을 또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칼륨은 우리 몸속에서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주는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이 활발한 이뇨작용을 통해 우리몸속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이뇨작용을 통한 수분배출에도 도움을 주어 부종완화에도 참 좋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히비스커스 효능(hibiscus)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모양새를 보는 것만으로도 참 아름답고 눈을 즐겁게 해주는데요. 차로 드셔도 위의 경우처럼 참으로 좋은 역할을 해주니 정말 유익한 식물이 아니다라 할 수 없네요.

 

우리 와이프 많이 먹여야겠어요. 여러분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