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부리의 생활상식

대추차 효능 따스함

반응형

대추차 효능 7가지


오늘은 우리의 효자 식품 대추차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같이 차가운 바람이 뼛속까지 스밀때면 따뜻한 차 한잔이 생각납니다. 대추는 아주 예부터 우리 민족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지닌 식품이죠. 전통혼례식도 그렇고 많은 기간을 우리민족과 함께 해왔습니다.


대추차 효능


대추 효능이 참 좋은데 이 좋은 효능을 담은 대추차는 어떨까요? 오늘은 이런 대추차의 따스한 마음씨를 전해보고자합니다.



"대추차 효능?"


대추를 이용하여 우려낸 대추차는 대추의 뛰어난 효능으로 인해 다른 약재가 필요없을 정도로 좋답니다.


01. 혈액순환


대추차는 피를 맑게하고 혈중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작용을 통해 혈액순환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을 도와 심혈관질환을 예방해 주고 몸의 구석구석으로 따뜻한 혈액을 잘 공급하여 몸을 따스하게 데워주는 효능도 있답니다.


혈액순환


02. 항암 효과


대추가 함유하고 있는 항암성분 베타카로틴 플로보노이드 성분에 의해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이 대추의 항암성분들로 인해 세포의 암세포 생성과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여 뛰어난 항암효과를 보입니다.


항암 효과


03. 감기 예방


대추차는 호흡기에 매우 좋은 영향을 미처 감기로 인한 기침이나 가래를 가라앉혀 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떨어진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감기의 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감기 예방


04. 심신 안정


대추차 효능 심신안정도 있습니다. 대추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마음을 안정시키고 정신을 차분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불안감이 엄습해오거나 공황상태가 다가오면 따뜻한 대추차 한잔을 드셔보세요. 마음이 차분해지고 안정됨을 느낍니다.


심신 안정


05. 체력 보강


대추차는 떨어진 체력을 충전하여 활기찬 생활과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 기운이 딸리거나 쇠약해졌을때 대추차를 데워 드시면 기운이 솟고 활력이 충전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체력 보강


06. 노화방지, 피부미용


대추차에는 황산화 성분이 풍부한데 이 항산화 성분은 노화의 주된 원인인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세포의 손상을 막고 세포의 재생을 돕기 때문에 노화방지는 물론 피부미용에도 매우 좋은 대추차 효능입니다.


노화방지, 피부미용


07. 이뇨 작용, 노폐물 배출


대추는 신장 기능을 도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줍니다. 더불어 신장 기능을 좋게 하기 때문에 체내 독소의 배출에 도움을 주어 해독효능도 있습니다.



"대추차 만드는법?"


이러한 몸에 좋은 대추차를 만드는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마트의 건조 대추를 사다 푹 끓여 주면 되는 것이죠. 이때 물의 비율은 대추 10알 정도에 주전자에 물 7~8컵 정도가 적당하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몸에 좋은 대추차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건강 추천 글 **


빈혈에 좋은 음식 공지


자스민차 효능 6가지


반응형

'돈부리의 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몸살 빨리 낫는법 공개  (3) 2017.01.03
개 꿈해몽 깜짝야  (1) 2016.12.23
연어 효능 희생정신  (4) 2016.12.22
사과 효능 깨달음  (2) 2016.12.21
꾸찌봉 효능 알림  (1) 2016.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