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부리의 생활상식

몸살 빨리 낫는법 공개

반응형

으슬으슬 춥고 떨리는데 몸은 불덩이네요. 바로 몸살때문인데요. 오늘은 몸살 빨리 낫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고 급작스런 체온의 변화 그리고 피로누적 등 많은 원인에 기인해서 몸살은 찾아 오지만 이 몸살에 대처하는 생활습관 만으로도 몸살을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몸살 빨리 낫는법


01. 수분 섭취


우리 신체는 건조하면 으레히 면역력이 떨어지고 외부로부터 감염이 쉽게 됩니다. 몸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따뜻한 물을 마십니다. 적당한 수분, 즉 물을 마시는 것은 우리 신체를 자연히 정화시켜 주는 작용을 통해 몸속의 해로운 성분을 배출해줍니다. 그리고 목 또는 코 등 호흡기의 건조함 방지합니다.



02. 실내 온습도


호흡기 코, 목 등의 점막은 건조해지면 외부의 바이러스 균이나 병원성 세균에 취약하게 됩니다. 실내의 온도나 습도를 조절하여 호흡기를 보호하는 것이죠. 실내의 적절한 온도는 약 20도 ~ 22도 정도,  실내의 적절한 습도는 60% ~ 75%정도입니다. 그와 함께 환기를 통해 신선한 공기도 공급합니다. 그럼 더 좋아요.


실내 온습도


03. 두꺼운 옷, 체온 유지


체온의 갑작스런 변화는 몸사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열이 난다고하여 급작스레 차갑게 만드는 것도 오힐 해롭답니다. 체온이 1도가 떨어지면 면역력은 무려 30% 이상 떨어집니다. 체온 1도 상승은 면역력은 좋게 되죠. 두터운 옷을 통해 체온을 유지하세요. 그게 곧 면역력을 높여 몸살을 빨리 낫는 법 하나입니다. 땀까지 내면 더욱 좋죠. 땀을 통해 노폐물도 배출이 되니...


두꺼운 옷, 체온 유지


04. 충분한 휴식과 수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휴식이나 수면만한 것이 없습니다. 떨어진 면역력은 외부의 바이러스나 병원성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부터 자유롭게 해주죠. 잠자는 방을 따스하게 데우고 아무 고민이나 걱정 없이 편하게 푹 주무시던가 휴식하세요.


충분한 휴식과 수면


05. 반신욕


반신욕은 몸 순환과 대사를 촉진해줍니다. 반신욕 또는 좌욕을 통해 혈액순환을 돕고 기의 순환을 도우면 몸살의 완화와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반신욕


06. 몸살에 좋은 음식 섭취


비타민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과일 또는 음식을 섭취하면 몸살에 매우 좋습니다. 몸살에 좋은 음식으로는 유자차, 홍시, 녹차, 꿀물 등의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이 있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몸살 빨리 낫는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하며 이만 물러갑니다.

반응형

'돈부리의 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추차 효능 따스함  (1) 2017.01.05
개 꿈해몽 깜짝야  (1) 2016.12.23
연어 효능 희생정신  (4) 2016.12.22
사과 효능 깨달음  (2) 2016.12.21
꾸찌봉 효능 알림  (1) 2016.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