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부리의 생활상식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안내

반응형

인생역전을 꿈꾸는 당신을 위해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등을 알아보고자합니다. 



2016년 9월 10일(토) 제119회 로또 당첨번호는 "4, 8, 13, 19, 20, 43 + 26"입니다. 이 행운의 숫자 주인은 누구일까요? 혹시 이 글을 보고 계신 당신인가요?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정말 부러울 따름입니다. 그럼 저는 다시 다음주 로또 당첨을 기대하며 다시 글을 이어나가 볼게요.


로또 번호


저는 번호 20번 하나만 맞았어요. 이런 된장... 혹시 당첨되셨나요? 3등이라도 당첨되셨다면 정말 정말 축하드립니다. 오늘 이 정보가 당신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씁니다.


로또 수령장소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01. 당첨금 수령장소?


로또에 1등으로 당첨이 되셨다면 수령장소는 어딜까요? 바로 농협은행 본점에서만 수령이 가능합니다.


당첨금 수령장소


로또 당첨금 수령을 위한 농협은행의 본점은 서울시 중구 충정로 1가 85번지 15층에 위치하고 있지요.  대중교통을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치하철 5호선의 서대문역에서 하차하여 5번 출구로 나오시고 광화문 사거리 방향 2분 정도 도보거리입니다.


아쉬운 로또 2등과 3등 당첨금은 어디서 수령할까요? 1등은 농협은행 본점에서만 수령이 가능했지만 2등과 3등의 경우는 가까운 농협은행 지점에서 수령할 수 있답니다. 이때 자신이 방문할 농협은행 지점에 아래의 이미지처럼 'NH농협은행' 표시가 있는 곳을 방문하셔야 한다는 사실을 참고해주세요.


농협은행 본점 주소



당구장 지역농협에서는 당첨금을 수령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덧붙이자면 4등과 5등의 경우는 농협은행 지점은 물론 일반 로또 판매점에서도 수령하실 수 있죠.


농협 지점 검색



02. 당첨금 수령을 위한 준비물?


당첨복권은 말하지 않아도 당연하고 만약 로또 1등 ~ 3등에 당첨되는 영광을 얻으셨다면 실명확인을 위한 신분증은 모두 필요합니다. 

영광의 1등 이시라면 농협은행 통장 지참하셔야 하는데요. 이때 혹시 농협은행과 거래를 하지 않아 통장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농협은행 본점에서 바로 신규통장을 개설해 발급해주니 크게 염려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 준비물


03. 당첨금 세금은?


로또에 당첨된 당첨금이 5만원을 초과하는 때에만 세금을 부과합니다.

세율은 복권의 당첨금액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데요.

3억원까지는 기타소득세 20%, 주민세 2%(기타소득세의 10%)를 모두 더하여 총 22%가 부과되고 만약 3억원을 넘는다면 기타소득세는 30%, 주민세 3%를 부과하여 총 33%의 세금을 떼게 되죠.

당첨금을 수령할때 세금은 원천징수하니 세금을 제외한 나머지의 당첨금만 받게 됩니다.


로또 당첨금 세금



04. 로또 당첨금 수령 등 이모저모?


로또는 한사람이 최대한 구입할 수 있는 한도는 한번에 총 10만원까지만 가능하며 복권 구입이 가능한 연령이 만 19세 이상이랍니다. 그리고 만약 당첨된 복권이 찢어지거나 훼손되었다 해도 복권의 잘반 이상 원형이 잘 보존되어 컴퓨터로 인식이 가능하다면 당첨금 수령이 가능하죠.

당첨사실을 모른채 시간이 지났다 해도 해당 회차의 추첨일 다음날로부터 1년 까지는 유효하니 1년 안에 꼭 당첨금을 수령하러 가셔야 하겠죠. 만약 1년이 지나버렸다면 아쉽게도 그 당첨금액은 복권기금으로 귀속되어 좋은 일(?)에 쓰이는가봐요.


로또 당첨금 유효기간


실제로 1억원 이상이 당첨되셨다면 절차는 먼저 나눔로또(주) 담당자에게 일단 전화를 하셔서 진짜 당첨이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1588-6450). 그다음 통화하며 담당자와 협의로 방문하실 날짜와 시간 등을 약속하고 농협은행 본점 또는 가까운 지점방문하시면 된답니다. 당첨금 수령을 위해 현장을 방문하면 담당자에 의해 복권 실물을 확인하고 세금을 뗀 나머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과 이모저모에 대해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저도 로또를 매우 자주 사는 편입니다만 저에겐 당첨의 행운이 쉽게 오질 않는군요. 여러분에게 만큼은 진정한 로또 당첨의 행운이 꼭 찾아오시길 간절히 아주 간절히 바라며 이만 물러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