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부리의 생활상식

이사후 주소변경 안내

반응형

더운 여름이 가고 이제 겨울을 기다리는 가을이 왔네요. 오늘은 이사후 주소변경을 한번에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너무 더운 여름이나 너무 추운 겨울보다는 봄이나 가을에 이사를 많이 하시죠. 처음엔 완벽한 이사를 위해 이리저리 준비를 하시고 성공적인 이사를 하셨다면 이제는 모든 우편물을 새로 이사온 집에 하게 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보통 이사 자체가 매우 큰 집안의 일이기에 이 주소변경을 소홀히 하지만 이는 추후 매우 귀찮은 일을 초래합니다. 각종 우편물, 청구서, 고지서...이러한 것들을 놓치고 납기내에 내야 할 것들을 못내면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죠. 그러니 이사를 하셨다면 꼭 변경을 하세요.



일반적으로 우체국에서도 주소변경 서비스가 있긴하지만 3개월 정도 밖에 서비스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답니다. 



오늘은 이사후 주소변경을 일일히 자신이 거래하는 사이트에서 하는 방법이 아닌 한번에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합니다. 

무브원 사이트를 통해 간단히 그리고 손쉽게 가능하니 따라해 보시기 바라요.



무브원 홈페이지의 이사 주소변경 서비스는 제휴를 맺은 맺은 은행, 카드사, 유통사, 통신사 등에 한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거의 모든 금융, 통신사들이 해당되니 80% 이상 해결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몇몇 곳은 따로이 신청해야 할 지도 몰라요.



위의 금융회사, 보험사, 통신업체 등이 무브원과 제휴를 맺은 업체들입니다.



먼저 검색창에 '무브원'이라고 입려하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합니다.



무브원의 메인 페이지입니다. 상단메뉴는 '주소변경', '전자청구서', '주요제휴사', '생활정보센터', '고객센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사후 주소변경을 위해서는 주소변경 메뉴를 이용합니다.

참고로 전자청구서는 종이 우편물, 청구서를 이메일과 같은 전자형태 청구서로 변경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다음 주요제휴사 메뉴는 무브원과 제휴를 맺은 업체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며 생활정보센터 메뉴는 신주소변경, 이사와 관련한 각종 정보, 편의서비스들을 제공해 주는 기능을 하지요.



이사후 주소변경을 위해서는 앞의 메뉴 '주소변경'을 클릭합니다. 다음 '서비스신청하기' 클릭해 주세요.



아무래도 주소라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다보니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필수적 사항이니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 방식을 거쳐야 가능하니 꼭 본인명의의 핸드폰을 준비해 주세요.



또 한가지 장점은 사전에 이 무브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되어 있지 않다해도 휴대폰 인증을 통해 자신이 가입되어 있는 업체조회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럼 계속해서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을 해주세욧.



본인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위의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참고사항참고하시고 스크롤을 통해 밑으로 내립니다.



위의 화면처럼 제가 이미 가입되어 있는 금융사 리스트가 나오죠. 하지만 자신이 가입되어 있는데 목록에 나오지 않는 업체는 아래에서 자신이 직접 업체에 체크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체크박스에 엑스표시로 표시 된 곳은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곳이니 이런 곳은 별도로 신청하시면됩니다.



신청할 업체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다 하셨다면 '다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의 정보입력창이 나타나죠.

정보입력창에 연락처, 메일 등의 정보를 입력을 하시고 아래의 또 '다음' 클릭해주세요.



마지막 변경할 주소지 입력창이 나옵니다.

이곳에 해당 주소 등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이용약관 동의, 변경 주소 확인 등을 통해 이사후 주소변경 신청이 다끝나는 것입니다.



몇번의 클릭과 간단한 입력으로 주소지를 일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이사후 주소변경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이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어떤 대가도 받지 않은 순수 정보 전달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