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햄프시드 효능 착하다

반응형

햄프시드 효능 6가지


햄프시드는 '착한 대마 씨앗'이라고도 불립니다. 마취성분을 내는 대마의 껍질을 없애고 몸에 유익한 영양성분만을 남겨 놓은 개량식품의 일종이죠. 우리나라의 의서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을 들자면 '마자인'이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각종 질환에 매우 특효로 통했답니다.


동의보감을 예로들면 "마자인은 맛이 달며 무독하고 염증을 가라 앉히는 효과와 장을 윤활 시킨다."



햄프시드는 대마가 아니다?


환각성분을 내는 대마 껍질에는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 성분으로 인해 불법적인 유통을 통해 이를 즐기려 악용되는데 그와 정반대로 햄프시드는 이러한 껍질을 완전히 제거하고 판매되기 때문에 절대로 불법적인 식품이 아니며 안전식품으로 오히려 우리몸에 매우 유익한 슈퍼푸드입니다.


햄프시드 효능


햄프시드 효능의 착한점 6가지


체지방 감소에 매우 좋습니다. 햄프시드로 말하자면 식물성 단백질의 보고라 불리울만큼 많은 양을 지니고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주자가 바로 두부죠. 두부와 비교해보면 무려 4배 이상을 함유하고 있고 몸에 좋은 착한 지방인 불포화지방산도 매우 많이 함유하고 있답니다. 체중감량 중에 계신 분들에게는 결핍된 영양 공급에 매우 좋으며 혈중 중성지질의 제거로 여성 체중감량에 참 좋습니다. 또 식욕 억제작용도 도와주니 많은 여성분들의 각광을 받고 있어요.


참고 햄프시드 100g당 550kcal로 높아요.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비만을 불러옵니다.



햄프시드에는 알파리놀렌산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몸의 노화를 촉진하는 주된 인자인 유해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고 피부세포의 노화를 막아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항산화 작용


햄프시드는카나비노이드 성분으로 인해 강력한 항암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물질은 몸의 정상 세포는 오히려 보호하는 반면 변이세포나 암세포만를 추적해 제거해 주는 작용을 통해 항암효과를 보입니다. 미국의 한 연구팀은 이 카나비노이드 성분의 암세포 억제효능을 얼마전 인정했다는 자료도 있습니다. 


항암효과


오메가3과 오메가6의 불포화지방산은 뇌 건강과 뇌 기능을 향상시켜 주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햄프시드는 이러한 좋은 성분이 많아 성장기 아이의 두뇌발달과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은 물론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뇌 건강


햄프시드는 오메가3와 오메가6, 오메가9 성분이 골고루 균형적으로 들어 있기에 혈중 콜레스테롤 생성 억제 및 축적을 막아줍니다. 맑은 혈액을 유지시켜 주고 이로써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심혈관질환 등의 혈관질환과 성인병의 예방에 탁월합니다. 또 햄프시드의 풍부한 비타민E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지방산화를 억제하여 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혈액순환


마지막으로 성장기 아이의 성장호르몬 분비를 활성화 시켜 주기 때문에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햄프시드가 함유하고 있는 아르기닌 성분은 뇌하수체 기능의 핵심인 필수아미노산 성분으로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을 촉진시켜 줍니다.



햄프시드 부작용은 없나?


햄프시드는 변비에 효과적이지만 오히려 배변장애를 일이킬 수 있습니다. 변을 무르게 해주는 작용을 하지만 평소 변이 무른 분들은 그 증상을 더 악화시켜주죠. 또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역시 견과류 알러지를 유발할 수도 있답니다.


참고로 햄프시드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일회 1스푼(8g) 또는 1파우치(8g) 정도로 3번 정도랍니다.


햄프시드 부작용


오늘은 이상으로 햄프시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