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부리의 유아사랑

4개월 아기 발달 놀아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4개월 아기 발달과 관련한 놀아주기 팁을 몇가지 소개하고 싶어서요.



저희 집에는 아가가 둘이 있답니다. 그래도 둘째는 첫째한번 키워봤다고,좀더 수월하고..내리사랑 인지 뭘해도 예쁘고 사랑스럽고 보고 있어도 계속 보고 싶은 그런 마음이에요.


완전 신생아때는 먹고자고싸고 먹고자고싸고 해서 크게 손이 가질 않았는데..이제 조금컸다고 뒤집고 되집고 손가락 가지고 놀면서 옹알이하고..졸려도 안자려고 그러고 ㅠㅠ아..


아기 손


암튼 열심히 크고 있는 우리 둘째! 

첫애와 함께 있는 시간동안 웬만하면 잘 안아주지 않으려고 해요. 동생을 예뻐라 하는편이고 샘내는 표현을 한번도 한적은 없지만, 저를 바라보는 눈빛이 가끔 서글픈거 같아..잘 보듬진 않아요. 그래서 첫애가 어린이집 가 있는동안 안고 놀아주는 편인데 아기의 특유의 기분좋은 웃음소리 내면서 방긋방긋 웃는 그모습을 보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계~속 붙들고 놀아주는데.. 


지역카페나 맘 카페보면 "애기는 안아달라고 운다, 뭘하고 놀아줘야 하는지 모르겠다."라는 글들이 참 많더라구요 ,뭐 별거 있나요.아기는 엄마 얼굴 바라만 봐도 그저 좋을텐데 말이죠.


그래도~ 아이 발달을 위해 놀아주고 싶은 분들은..참고만 하세용~




"4개월 아기 발달을 위한 팁?"


아기 옹알이 따라하기


-아,어,오가 대부분인 옹알이..엄마들은 아이기분좋아~그랬어~?그랬구나~하고 어른의 언어로 말을 걸어주는데요. 그냥 아기의 옹알이를 잘듣고 똑같이 한번 따라해주면 더 좋아해요. 


옹알이하는 목소리도 더커지고 표정도 다양해지구요.


아기 옹알이


스트레칭 해주기


-눕혀놓고 쭉쭉 기지개도 켜주고 어깨부터 발목까지 주물주물 해주면 참 좋아하는건 다들아시죠~ 여기에 아기손 잡고 천천히 만세~하고 사랑해요 모양 만들어주면 살인미소를..크 >< 조물조물 말랑말랑 만져 주는 것마으로도 4개월 아기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스트레칭


율동하기


-기대어 앉아 무릎세워 앉혀놓고 율동 동요tv 틀어 노래에 맞춰 아기손 잡고 흔들흔들 따라해줘요^^ 짧은 손을 들어 머리에 올린 모습이 너무너무 사랑스럽게 보인답니다. ㅎㅎ


율동하기


옹알이 녹음해 들려주기


-가끔 옹알이 하다 격앙된듯한 톤으로 옹알이 할때가 가끔 있는데, 이마저도 너무 귀여워서 녹음시켜서 다시 듣고 있으면 옹알이 멈추고 가만 듣기도 하고 꺄르르 웃기도 하고 더크게 옹알이도하고..여러가지 반응이 나오는거 같아요^^


옹알이 녹음


까꿍하기


-손으로 숨었다 얼굴 내밀때 다양한 표정 지어주면 아기 얼굴표정도 다양해지는 모습을 보실수있어요. 상대방의 감정을 느끼고 스스로 표정을 짓게 만들어 보는 것이죠. 


까꿍


촉각 발달 


-비닐봉지 손에쥐어주기,간지럼 태우기,바람불어주기,따뜻하고 차가운 물체 대어주기 등..이러한 작은 놀이나 움직임들이 어른들에게는 하찮게 보일지 몰라도 4개월 아기 발달에는 도움이 된답니다.


촉각발달


오늘은 간단히 4개월 아기 발달에 도움이 될만한 놀이 등을 가지고 와봤어요. 물론 정답이라고 단정지어 말할 수는 없지만 저희 집 아가들은 무척이나 좋아한답니다. 아이를 키운다는 것은 언제나 성스럽고, 영광스럽고, 축복스런 일이랍니다. 음... 물론 힘들기도 하지요. 힘내세요. 대한민국 엄마, 아빠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