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부리의 생활상식

여주 효능 알림

반응형

여주 효능 5가지


오늘은 당뇨 때려 잡는 여주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름이 무슨 '여의주'도 아니고 '여주'? 조금 생소하긴한데 그 생김새는 곡 자루에 뿔이 달린 도깨비 방망이와도 같습니다.

 잎은 7개의 갈래로 갈라진 형태이며 톱니모양으로 되어 있고 그 열매는 길쭉한 도깨비 방망이 처럼 표면에 울룩불룩 되어 있습니다. 이 여주는 덩굴식물이라 옆의 가지 등을 타고 치렁치렁 올라가며 환경은 높은 온도와 많은 습기를 좋아한답니다.


여주 효능


여주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바로 당뇨입니다. 하지만 꼭 당뇨뿐만 아니더라도 유익한 성분으로 우리의 몸에 좋은데 어디에 좋은가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여주 효능?"


대표적인 효능인 당뇨 예방과 개선부터 일곱가지의 효능을 정리했습니다.


01. 당뇨개선


가장 대표적인 여주의 효능이죠. 이 당뇨에 좋다고 알려진 시기는 오래되지 않았고 요새들어 유명해졌는데 이는 필리핀에서는 아주 예부터 당뇨병에 특효로 민간요법으로 전해지다 이제서야 우리나라에 전해진 것이랍니다. 이는 모모르디카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 모모르디카 성분은 체내에서 당분의 분해를 촉진해주고 또한 여주 자체의 천연식물인슐린에 의한 것입니다. 앞서 말한 여주의 천연식물인슐린은 췌장기능을 도와 인슐린 분비에 작용하고 또 혈당수치를 정상으로 바로잡아주죠. 


당뇨개선


02. 혈액순환, 성인병 예방


혈액순환을 도와 성인병 등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여주는 차란틴, 식이섬유, 모모르데신과 같은 유익한 성분이 많은데 이 성분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기여하여 혈류를 개선해주고 혈관을 깨끗이 청소해 줍니다. 그래서 혈액순환 장애에서 기인하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질환에 좋고 더 나아가 비만 등의 성인병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 성인병 예방이 이미지는 작년 이맘때 부모님 집의 옥상에 제가 스스로 만든 텃밭이랍니다. 물론 여주도 자라고 있죠.


03. 위 건강


당뇨에 특효인 성분인 모모르데신은 당뇨뿐만 아니라 위장의 건강도 좋게 해줍니다. 이 성분은 여주의 독특한 쓴맛을 내는 성분이죠. 이라한 여주의 독특한 쓴맛은 없던 밥맛을 돌게 하여 식욕을 좋게 해준답니다. 또한 이 성분은 위장의 소화액분비를 촉진하여 위 기능을 좋게하여 소화력까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위 건강에 참 좋다할 수 있습니다. 여주 효능은 위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식욕증진까지 챙길 수 있죠.


위 건강


04. 면역력 증진


여주에도 역시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비타민C 성분은 대표적인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데요 이러한 비타민C가 많기로 잘 알려진 오이보다 무려 20배 이상이나 더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비타민 보충을 위한 어떤 식품보다도 충분한 비타민C를 보충할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에 좋고 피로회복을 하는데도 도움을 준답니다. 감기예방은 물론이겠죠?


면역력 증진


05. 이뇨작용, 나트륨 배출


여주 효능은 풍부한 칼륨 성분에 의해 체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작용도 해준답니다. 나트륨이 우리의 몸에 해로운 작용을 한다는 것은 이미 다 알고 계실 것이고 이 나트륨의 농도를 낮추기 위해 우리는 많은 노력을 하죠. 이런 나트륨 배출 순기능을 여주를 통해 경험해볼 수 있는 것이죠.  성인병부터 각종 많은 질환을 유발하는 나트륨을 없애 우리의 건강을 지켜 줄 수 있습니다. 여주는 또 이뇨작용을 더 촉진시켜 주기 때문 나트륨의 배출뿐만 아니라 부종제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이뇨작용, 나트륨 배출


"여주 부작용?"


여주 자체는 차가운 성격을 가진 식품이므로 자신의 체질이 본디 차갑다면 여주의 섭취는 경우에 따라 해로울 수도 있습니다. 복통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도 있다하는군요.

그리고 어떤 보고에 의하면 임신부 또는 아이에게 과한 섭취는 오히려 해로울수 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여주 효능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우리모두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하여 조금만 더 신경쓰고 조금만 더 노력합시다.


** 건강 추천글 **


모과차 효능 정리


자스민차 효능 6가지


여주 부작용


반응형

'돈부리의 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꾸찌봉 효능 알림  (1) 2016.12.16
빈혈에 좋은 음식 공지  (2) 2016.12.14
광주공항 주차장 요금  (2) 2016.12.11
2017년 삼재띠 공지  (1) 2016.12.10
모과차 효능 정리  (1) 2016.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