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부리의 생활상식

꾸찌봉 효능 알림

반응형

꾸찌봉 효능 8가지


개그프로그램에나 나올법한 이름을 가진 구찌봉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꾸찌뽕~ 꾸찌뽕~' ㅎ 이름이 정말 재미있는데 이 이름은 뽕나무와 연관 있답니다. '굳이 따지자고 하면 뽕나무와 흡사하다.'에서 유래했죠. 굳이 뽕...구지 뽕...꾸찌뽕.


뽕나무와 흡사한 이 나무의 서식지는 주로 산기슭으로 높은 산의 양지바른 곳 바위틈, 비탈등이 있고 또는 밭둑이나 바닷가에서 살기 때문에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꾸찌뽕 열매는 둥글게 생겼는데 9 ~ 10월에 조그마한 알갱이의 과육이 많이 뭉쳐 붉은색의 이쁘장한 열매로 여물게 되죠.


꾸찌뽕 효능


이 나무는 하나도 버릴 것이 없답니다. 이 나무의 열매는 물론 잎이나 줄기 속껍질, 뿌리까지 모두 섭취가 가능하죠. 이 중에서 주로 열매를 많이 찾는데 열매는 가을에 채취하여 가을볕에 말려서 먹습니다. 그리고 이녀석의 잎은 봄에 따서 봄볕에 건조시키며 뿌리(속껍질), 줄기는 때와 시에 상관 없이 수시로 캐서 건조후 이용합니다.


진짜 보니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효자 같은 녀석이군요. 이런 꾸찌뽕은 어디에 좋을까요?



"꾸찌봉 효능?"


01. 항암 작용


현대인의 무서운 질병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꾸찌뽕이 함유하고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루틴 성분은 강력한 항암성분으로도 간주되는데 이 성분들은 암세포의 추적과 척살에 도움을 주죠.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을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암 예방에 좋습니다.


항암 작용


02. 항산화 작용, 노화방지


우리는 살아가며 활성산소를 생성합니다. 이 일정량 이상의 활성산소는 우리몸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켜 신체 노화의 주된 요인이 됩니다. 이러한 유해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성분이 꾸찌뽕에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세포의 노화를 막아 노화방지에 탁월하고 더 나아가 면역력을 키워 면역력 약화로부터 기인하는 많은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항산화 작용


03. 당뇨 개선


꾸찌뽕의 루틴성분은 당뇨의 예방과 개선에 좋습니다. 그리고 앞서 잠깐 소개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인슐린 분비조절에 도움을 주어 혈당수치의 균형을 맞추어 주기도 하죠. 당뇨를 예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당뇨의 개선도 도움을 줍니다. 당뇨로 인한 합병증의 개선은 두말할 필요도 없고요. 꾸찌봉 효능 정말 대단하죠.


당뇨 개선


04. 혈액순환, 성인병 예방


꾸찌뽕의 플라보노이드 등의 유익한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의 침전을 억제시켜 줍니다.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 장애로부터 기인하는 심혈관질환은 물론 심장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각종 성인병의 예방과 개선에도 탁월하다 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05. 부인병 개선


우리의 대표적인 의서 동의보감에는 이 꾸찌뽕이 부인병에 탁월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성의 생리불순부터 자궁근종, 생리통을 개선하고 예방해주기 때문에 여성들이 섭취하면 더 좋다 할 수 있습니다.


부인병 개선


06. 피부질환 개선


요즘처럼 환경호르몬 등에 많이 노출되는 아이들은 피부질환을 많이 갖죠. 꾸찌봉 효능은 피부질환에도 좋습니다. 특히 새집증후군이나 아토피 등에 의해 피부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먹이면 피부질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피부질환이나 피부염의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성들도 많이 찾는답니다.


피부질환 개선


07. 남성 스테미너 강화


자양강장의 효과를 통해 남자의 정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그리고 남자에게 필수로 필요한 체력을 키워주고 강화시켜 주기때문에 평소 체력이 약하고 허약하신 남자라면 이 꾸찌뽕을 드셔보세요. 조금 더 강한 남자, 스테미너가 넘치는 멋진 남자가 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남성 스테미너 강화


08. 숙취해소


숙취해소로 제일 처음 떠올리는 식품은 콩나물. 콩나물 하면 떠올리는 성분 아스파라긴산. 이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꾸찌봉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찌뽕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요즘처럼 회식이 잦은 연말에 드시면 숙취해소 효과를 잘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꾸찌봉 효능에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이름이 우스꽝스럽다고 절대로 무시해서는 안될 아주 고마운 녀석이랍니다. 우리 주변에는 많은 먹거리가 있죠. 그 중에 좋은 것만 챙겨 드셔서 당신의 만수무강을 기원합니다.


** 건강 정보 추천글 **


모과차 효능 정리


여주 효능 알림


숙취해소




반응형

'돈부리의 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어 효능 희생정신  (4) 2016.12.22
사과 효능 깨달음  (2) 2016.12.21
빈혈에 좋은 음식 공지  (2) 2016.12.14
여주 효능 알림  (2) 2016.12.13
광주공항 주차장 요금  (2) 2016.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