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부리의 생활상식

두통이 심할때 두통없애는법 7가지

반응형

오늘 아침 출근길에 두통이 오더군요. 가끔 그러긴 하는데 머리가 지끈 거리는 것이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도 참고할겸 두통이 심할때 두통없애는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두통의 원인?"


우리의 뇌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신체를 유지하는데 엄청난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그 과정이 과하거나 힘에 부칠때 뇌에서는 열이 발생되고 밸런스 균형이 무너지며 두통이 유발되는 것이죠.  그리고 다양한 원인에 의해 두통이 생기는데 대표적인 두통의 원인 6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두통의 원인


◐ 긴장성 두통 : 어깨와 목의 긴장을 유발하는 두통으로 생활 스트레스가 주원인이 되며 학생 또는 직장인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 편두통 : 한쪽 머리가 저처럼 지끈거리는 두통으로 주류 또는 카페인 등의 성분에 의한 두통입니다.


◐ 월경두통 : 월경을 할때 흔히 나타나는 두통으로 심한경우는 움직이는 것도 힘들답니다.


◐ 소화불량 두통 : 위장이 약한 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두통으로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에도 두통이 발생합니다.


◐ 목디스크 두통 : 잘못된 자세 등에 의한 경추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두통입니다.


◐ 기상성 두통 : 아침마다 자주 발생하는 두통으로 주로 어르신들이 많이 겪어요.



"두통이 심할때 두통없애는법 7가지?"


01. 충분한 휴식


무리한 활동과 과로는 우리의 몸뿐만 아니라 뇌도 피곤하고 지치게 만듭니다. 그러니 휴식이 필요하죠.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하게 되면 이러한 두통은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충분한 휴식


02. 스트레스 해소


긴장성 두통의 원인이 된다고도 했죠. 스트레스는 우리의 몸을 망가뜨릴뿐만 아니라 뇌에도 과부하를 줘서 두통의 원인이 되기도합니다.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만들어 놓고 스트레스를 풀어주세요.


스트레스 해소


03. 온찜질 


적당히 뜨거운 물에 수건이나 천을 적셔 목덜미에 대고 찜질을 해주세요. 목과 어깨의 긴장을 완화시켜 주는데는 매우 좋은데요 적당한 시간은 약 30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04. 적당한 운동


뇌에 공급되는 혈액의 순환을 좋게 하여 두통을 없앨 수 있습니다. 심호흡과 스트레칭 등으로 혈액순환을 촉진 시켜 뇌에 맑은 산소와 맑은 피를 공급해 주는 것입니다.


적당한 운동


05. 올바른 자세 교정


목디스크 두통의 원인이 되는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는 것도 좋습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생활로 일자목, 거북목 등 우리 경추는 많은 무리를 받는데 이러한 자세가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교정이 두통완화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올바른 자세 교정


06. 두통 유발 음식 피하기


편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음식들을 피하는 것이죠. 특히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줄이고 튀김음식, 밀가루, 단음식을 줄이면 두통 제거에도 좋을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안주 좋습니다.


두통 유발 음식 피하기


07. 두통에 좋은 음식 먹기


두통완화에 좋은 음식을 챙겨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소화불량에 의한 두통을 없애기 위해서는 박하차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박하차는 소화불량 개선과 장염 등의 증상에 좋은 차입니다. 그리고 무도 좋은데요. 무는 그 자체가 차가운 성질로 조청이나 꿀을 무즙에 섞어 드시면 두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실도 두통완화에 좋다는군요.


두통에 좋은 음식 먹기


오늘은 이상으로 두통이 심할때 두통없애는법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저는 거의 여러가지에 해당되는 것 같군요. 오늘부터 실천 가능한 것들부터 차근차근 실천해봐야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 도움이 될만한 글 **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Tip


반응형